FAQ
  1. 학교 선택
  2. 온라인 클래스
    선택
  3. 우측 account_circle
    로그인
  4. 온라인
    클래스 가입
  5. 가입 승인
    (선생님)
  6. 온라인
    학습시작
EBS 온라인 클래스는 학교를 선택한 후 학교별 서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학생이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 학교 혹은 학급 선생님이 승인해야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입 승인은 학교 혹은 학급 선생님이 학생 이름을 확인 후 승인합니다.
반드시 학생 이름으로 EBS 회원가입 후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해주세요. 승인 관련 사항은 학교 혹은 학급 선생님께 문의해주세요.

자주묻는 질문

Q 로그인을 하려하는데 오류가 나면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2. 오른쪽 위의 톱니모양 아이콘(설정)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 있는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클릭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온라인 클래스는 EBS 모든 강좌를 다 이용할 수 있나요?
 
초등, 중학, 고교 EBS 무료 강좌 중 일부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강좌 관리- 강좌 만들기- 강좌 목록 다운로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3월 기준 교과과정에 맞춰 제공되고 있습니다.
Q 온라인 클래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탐색 1.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확인
탐색 2.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 위 두 사항이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 후 승인 요청을 하였으나 선생님께서는 승인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문의 사례를 확인해보면,
1. EBS 회원가입만 하고 클래스 회원 신청을 안한 사례
2. 강좌 수강신청은 반드시 클래스 회원가입 후에 진행해야 하는데,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고 강좌 수강신청을 시도한 사례 등이 확인됩니다.
반드시 매뉴얼 안내 내용 순서대로 1) EBS 회원가입, 2)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 3) 강좌 수강신청을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절차에서 선생님이 승인해 주는 단계는 2단계만 해당합니다.

클래스 가입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클래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한 클래스]에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학교를 검색하면 개설된 클래스가 없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EBS 클래스를 개설 안한 것입니다.
교육부 공문에는 EBS 외에 다른 사이트도 안내되었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음)
Q 교사인데 온라인 클래스 개설 시 학교 검색이 안됩니다.
 
학교에서 신청을 안 하신 경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도움드리겠습니다.
Q 외국에 있는 학교도 사용 가능한가요?
 
지역명 1: 해외, 지역명 2: 중국, 학교: 각종학교, 학교 이름순으로 선택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 단, 신청하지 않은 학교는 검색이 되지 않으니 고객센터(1588-1580)으로 유선 문의 바랍니다.
Q 대안학교도 등록이 되나요?
 
학교에서 ebs클래스를 개설하시면 대안학교도 등록 가능합니다. (지역> 지역> 대안학교> 학교명 검색)
Q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고, 내 클래스에 개설한 클래스명도 뜨는데 클래스명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오픈 전입니다]라고 뜹니다.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Q 온라인 클래스 개설 후 접속을 위해 클래스 이름을 누르면 error500 창이 뜨며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Q 홈페이지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 온라인 클래스 관리- 메뉴관리 or 강좌관리 등)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Q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기관 홈페이지의 단체 회원 계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EBS 홈페이지와 온라인 클래스의 회원정보가 연동이 되지 않아 생긴 오류로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온라인 클래스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라고 팝업이 뜨며,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EBS 홈페이지와 온라인 클래스의 회원정보가 연동이 되지 않아 생긴 오류로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온라인 클래스/ 강좌 삭제 어디서 하나요?
 
선생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클래스 관리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1) 강좌 폐쇄: 강좌 관리> 운영 강좌 관리> 강좌 폐쇄
2) 클래스 폐쇄: 클래스 관리> 온라인 클래스 관리> 온라인 클래스 폐쇄
Q 온라인 클래스명 또는 강좌명 변경이 되나요?
 
클래스명은 개설한 클래스 > 클래스 관리 > 온라인 클래스 관리 > 온라인 클래스 이름 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강좌명은 개설강좌관리 혹은 운영강좌관리로 들어가서, 해당 강좌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서, 강좌 이름 옆에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클래스에서 학습관리 중이던 학생 이름이 보이지 않습니다.
 
학생이 클래스를 탈퇴한 건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학생이 탈퇴하지 않았는데 노출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승인하여 가입한 학생과 학습관리에 있는 학생 수가 맞지 않습니다. 오류인가요?
 
회원관리에서 확인되는 승인된 학생 수와 학습관리의 학생 수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학습관리는 강좌마다 학습관리가 되고 있으며, 학생이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강좌 학습관리 내역에 보이지 않습니다. 학생이 수강신청 후 학습을 진행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회원관리에서 학생의 학습내용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학습관리는 어디서 확인이 되나요?
 
학생의 학습관리는 강좌 관리> 운영강좌 관리> 강좌명 클릭> 좌측 하단 학습관리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됩니다.
Q 온라인 클래스에서 강좌를 완강했는데 학습 중으로 표기됩니다. 고쳐주세요.
 
강좌를 완강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학습 완료를 선택하면 완강한 강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학생인데 온라인 클래스를 탈퇴하고 싶어요.
 
온라인 클래스 로그인 후 가입한 클래스를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온라인 클래스 탈퇴가 확인됩니다. 온라인 클래스 탈퇴 클릭 후 신청하기를 해주셔야 탈퇴가 완료가 됩니다.
Q 온라인 클래스는 개설한 선생님만 운영할 수 있나요?
 
개설한 선생님께서 승인 후 권한을 설정해 주시면 다른 회원도 운영 및 강좌 관리가 가능합니다.

우선 권한 관리에서 권한 등록을 하신 후 (강좌 관리/ 운영 관리 권한 사용 여부를 설정) 회원관리에서 회원을 선택하신 후 권한 그룹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Q 직접 제작한 파일을 업로드한 동영상 강의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아요.
 
업로드한 동영상 파일을 아래 안내에 따라 재인코딩하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다음팟 인코더를 다운 받습니다.
URL = http://potencoder.miasnu.com
2.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영상을 추가합니다.
3.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4. 형식을 MP4 파일 형식으로 선택합니다.
5. 비디오 코덱을 MPEG-4 AVC/H.264로 선택합니다.
6. 오디오 코덱을 AAC로 선택합니다.
7. 화면 크기를 1920 X 1080으로 수정합니다. (원본 동영상 크기가 1920 X 1080이면 수정 안해도 됩니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인코딩 시작을 클릭합니다.
10. 변환된 영상을 온라인 클래스에 업로드 합니다.
Q 단체 회원 아이디 생성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단체 회원 생성하시면 임시 아이디/ 비번이 생성되며, 선생님의 승인없이 바로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EBS 회원가입과는 별개의 아이디로서, 단체 아이디를 생성한 선생님 클래스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온라인 클래스 관리> 회원관리> 단체 아이디 생성
(공통 비밀번호는 “0000”이며, 최초 로그인 후 변경해야만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Q EBSi 강좌를 수강 완료했는데 온라인 클래스에 선생님이 같은 강좌를 올려놓으셨습니다. EBSi 강좌 수강한 내역이 연동이 되나요?
 
EBSi 강좌와 온라인 클래스 강좌의 수강 현황은 별개로 적용되며, 연동되지 않습니다.
Q 강의를 학습하는데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아요.
 
1. 크롬 브라우저를 엽니다.
2. 크롬 브라우저 임시파일을 삭제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창을 전부 닫습니다.
4.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엽니다.
5. 온라인클래스 oc.ebssw.kr 로 접속합니다.
6. 학교와 클래스를 찾고, 클래스로 입장합니다.
7. 클래스에 로그인 합니다.
8. 마이페이지에서 학습할 강좌를 확인하고, [학습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9. 현재 학습중인 강의 진도율(강의 진행중 %)을 확인합니다. 몇 %인지 수치를 기억합니다.
10. [학습이어하기] 버튼 클릭하여, 학습창에서 학습 중인 강의를 학습합니다.
11. 3분 정도 학습하고, 우측 상단의 [학습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12. 진도율 수치 업데이트는 1~2분 정도 소요되므로, 잠시 기다립니다.
13. 크롬 브라우저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원형화살표)을 클릭합니다.
14. 위의 9번에서 확인한 (강의 진행중 %) 수치가 증가하였는지 확인합니다.
Q 강의 학습창(문서, 퀴즈 등)에서 글자가 깨져서 보여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자동번역'이 작동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자동번역 기능을 해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S)'을 클릭합니다.
4. 설정 화면의 메뉴에서 [고급]-[언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5. 화면 상단에 [언어] 우측 옆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슬라이드 화면을 엽니다.
6.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의 체크(번역)/ 체크해제(번역 안 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해제를 선택합시다.
Q 회원가입 중인데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탐색
1) 회원가입 시 팝업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차단이 되어있으면 문자 인증 관련 팝업이 뜨지 않음)
2) 휴대폰 인증을 위한 휴대폰 문자발송은 1일 3회만 발송됩니다. 발송 건수 초과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휴대폰에서 1588문자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통신사로 확인 요청)
4) 문자 인증이 안되실 경우 이메일 인증을 권장합니다.
5) 회원가입 진행 시 빨간색 메시지를 확인 바랍니다.

* 위 사항을 확인하셨는데도 계속된 오류 시 고객센터 (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아이디의 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수정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가족 아이디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름만 변경 가능한가요?
 
본인 아이디만 개명 진행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아이디로 회원가입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Q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탈퇴된 아이디라고 나옵니다.
 
안타깝게도 탈퇴 된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하며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장기 미사용으로 탈퇴 처리된 아이디의 경우,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삭제되나 아이디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어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 진행이 불가합니다.

EBS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와 Family Site 의 수강 정보 및 캐시 정보, EBS 머니와 포인트 모두가 소멸되게 되고는 있지만, 게시판에 등록하신 게시물과 아이디는 삭제되지 않아 동일한 아이디로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학년, 반, 번호를 잘못 입력했는데 수정이 가능할까요?
 
클래스를 개설하신 선생님이 회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학생의 학년, 반,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클래스] 교사 인증을 하고 싶어요.
 
온라인 클래스 회원 가입 시 교사 인증 버튼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나 온라인 클래스에서 오류 시 ebs 홈페이지에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 수정에서 인증 가능
2.(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i는 교사 지원센터에서 교사 인증 가능
Q 교사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